가이아쓰리디, 서울사무실 확장이전 안내(9/23)

안녕하세요?

고객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에 힘입어 가이아쓰리디(주) 서울사무실을 아래와 같이 확장, 이전하기에 이를 알려 드립니다.

새 주소: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9길 68 대륭포스트5차 610호
전화: 02-837-3475
팩스: 02-837-3478
이전일: 2022년 9월 23일

앞으로도 기술혁신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가이아쓰리디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이아쓰리디(주)

가이아쓰리디, 128차 OGC 총회에서 발표

안녕하세요?

가이아쓰리디는 네델란드 델프트에서 개최된 제128차 OGC총회에서 초대용량 시공간 데이터의 가시화와 관련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발표를 통해 디지털트윈 환경에서 초대용량 시공간 데이터를 가시화할 때 기술적 어려움과 표준 부재에 관해 논의하였으며, 향후 Voxel Tiles와 같은 새로운 표준의 필요성을 제기하였습니다.

자세한 발표 내용은 첨부된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3월 27일
가이아쓰리디(주)

https://www.slideshare.net/slideshow/do-we-need-a-new-standard-for-visualizing-the-invisible/266985398

가이아쓰리디, QGIS 재단 후원

안녕하세요?

가이아쓰리디가 올해도 QGIS재단을 후원합니다.

가이아쓰리디는 대한민국의 오픈소스GIS 전문기업으로 QGIS뿐만 아니라 GeoServer, GDAL, PostGIS 등 다양한 오픈소스GIS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있으며, mago3DTiler 등을 비롯한 다양한 자체 개발 오픈소스를 전 세계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오픈소스GIS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14일
가이아쓰리디(주)

가이아쓰리디, 양자컴퓨팅 전문기업 오리엔텀과 협약 체결

안녕하세요?

디지털트윈 전문기업 가이아쓰리디가 양자컴퓨팅 전문기업 오리엔텀과 양자컴퓨팅을 활용한 모빌리티 디지털트윈 공동 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19일
가이아쓰리디(주)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321622?sid=105

양자컴퓨팅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오리엔텀 (대표 방승현)은 디지털트윈 전문기업 가이아쓰리디(대표 신상희) 양자 컴퓨팅을 활용해 교통 분야 문제를 해결하기로 하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두 회사간 MOU는 지난 15일 서울 삼성역 인근 오리엔텀 사무실에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교통(traffic) 분야 문제 해결에 양자 컴퓨팅과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는데 힘을 모은다. 특히 양자 컴퓨팅이 가진 뛰어난 계산 능력을 이용해 ▲교통 흐름 분석 ▲최적 경로 계산 ▲교통관리시스템 실시간 최적화 ▲신호 동기화 솔루션 개발 등에 협력한다. 두 회사는 “이들 분야는 고전 컴퓨팅에서 막대한 계산량과 시간이 소요되는 대표적 난제 영역”이라고 소개했다.

한국교통연구원의 빅데이터 기반 전국 교통혼잡비용 추정치를 보면 2017년 59조6193억원, 2018년 67조7631억원에 달하는 사회적 손실이 발생했다. 오리엔톰은 서울시에 교통분야 난제를 양자 컴퓨터를 활용해 해결하는 방안을 제안중이다.

방승현 오리엔텀 대표(오른쪽)와 신상희 가이아쓰리디 대표가 MOU를 맺고 있다.

가이아쓰리디 신상희 대표는 “교통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기술적 역량을 크게 강화할 것”이라며, “오리엔텀의 양자컴퓨팅 전문 지식과 가이아쓰리디의 디지털트윈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교통 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교통시뮬레이션 시장은 연 평균 11.9%씩 성장해 2027년 336억 달러, 양자컴퓨팅 시장은 연 평균 33% 고속성장으로 2035년 50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이번 MOU를 통해 두 회사는 양자 교통(traffic) 알고리즘부터 시작해 양자 클라우드와 하드웨어 플랫폼까지 확장하는 양자 컴퓨터 교통분야 전반에 걸쳐 협력을 할 예정이다.

방승현 오리엔텀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우리의 양자컴퓨팅 기술이 교통 분야에서 실질적인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양사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교통 시스템 최적화와 더불어 교통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며 미래 교통 수단인 차세대 모빌리티 (UAM)부문에도 적용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mago3DTiler v1.4.x 발표

안녕하세요?

가이아쓰리디의 오픈소스 OGC 3DTiles 변환기인 mago3DTiler v1.4.x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I3DM을 전면 지원합니다. 1천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I3DM으로 처리했습니다만 무리없이 잘 가시화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기타 자잘한 기능 개선과 버그 픽스가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은 https://github.com/Gaia3D/mago-3d-tiler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6일
가이아쓰리디(주)

지멍이 앱이 OSM주간소식지에 소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이아쓰리디의 지하철앱인 지멍이(지하철에서 멍때리기)가 OpenStreetMap 주간소식 703호에 소개되었습니다. 지멍이는 아래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지멍이는 아래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Play Store: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aia3d.mini_seoul_3d_app 
Apple App Store: https://apps.apple.com/kr/app/%EC%A7%80%ED%95%98%EC%B2%A0%EB%A9%8D%EB%95%8C%EB%A6%AC%EA%B8%B0/id6474594578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30일
가이아쓰리디(주)

가이아쓰리디, 서울시립대 창업기업 쇼케이스 참가

안녕하세요?

가이아쓰리디는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개최하는 세운캠퍼스 창업기업 쇼케이스에 참가합니다.

1월 25일(목) 오전에는 신상희 대표이사의 특강, 그리고 오후에는 Cesium을 활용한 디지털트윈 실습이 진행됩니다. 좋은 자리에 초청해 주신 서울시립대학교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2024년 1월 24일
가이아쓰리디(주)

mago3D,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안녕하세요?

새해 1월부터 좋은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가이아쓰리디의 디지털트윈 플랫폼인 mago3D(mago3d.com)가 국토교통부와 조달청의 심사와 심의를 통과하고 아래와 같이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혁신제품이란 “공공서비스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하여 공공성, 혁신성 등이 인정되는 제품”으로서 기획재정부조달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정된 제품입니다.

혁신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수의계약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그 구매실적이 공공기관의 경영평가에 반영됩니다.

1. 수의계약
– 혁신제품은 수의계약을 통해 구매 가능함

2. 구매 면책
– 혁신제품을 구매한 수요기관의 구매 책임자는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입증되지 아니하면 그 제품의 구매로 생긴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음

3. 기관평가 반영
– 혁신제품 구매실적은 공공기관 대상 평가지표에 반영되어, 기관별 목표대비 달성실적을 평가함

수의계약으로 바로 구매 가능한 디지털트윈 플랫폼 mago3D,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5일
가이아쓰리디(주)

신상희 대표이사, 서울시장 표창 수상

안녕하세요?

가이아쓰리디의 신상희 대표이사가 오세훈 서울시장으로부터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신상희 대표이사는 FOSS4G-Asia 2023 서울대회의 성공적 준비와 개최를 위해 헌신적 노력을 기울인 바 있습니다.

Mr. Sanghee Shin, CEO & President of Gaia3D, has been awarded a commendation from the Mayor of Seoul for my dedicated contributions to the success of the #FOSS4G-Asia 2023 Seoul conference.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5일
가이아쓰리디(주)